협심증에 나쁜 음식 및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이란 심혈관계질환의 하나로 심장이 필요로 하는 혈액과 산소공급을 충분히 받지 못해서 가슴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생기는 질병인데요. 우리나라도 서구화된 식습관의 영향때문에 협심증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협심증에 나쁜 음식 및 주의할 점

오늘은 협심증에 나쁜 음식이나 하지 말아야 할 것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략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 주의할 점

*콜레스테롤 수치에 관심을 가지자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막혀 혈류의 움직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평소 콜레스테롤의 수치에 관심을 가지고 가급적이면 콜레스테롤이 적은 음식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협심증에 나쁜 음식은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이 될 수있다는 말이 되겠는데요. 높다고 무조건 안좋다 라기 보다는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들을 과도하게 많이 먹게 될 경우 몸에 축적이 되니깐 좋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협심증에 나쁜 음식 1

*기름진 음식과 패스트푸드는 피하라

비단 다른 질병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기름진 음식과 패스트푸드 인데요. 이 음식들은 모두 협심증에 나쁜 음식으로 꼭 피해야하는 음식들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한두번 가끔 먹는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그러다가 점점 즐겨먹게 되는 순간 모든 질병의 위험으로 부터 그대로 노출될 수 있으니 즐겨먹지 않도록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협심증에 나쁜 음식 2

*햄과 소시지 그리고 나트륨을 경계하라!

사실 대부분의 가공식품들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천연의 재료에 다양한 첨가물을 넣어 만들 때 좋지 않은 물질들이 다양한 이유로 첨가되는데 것들이 인체를 병들게하는 주범이 되고 있습니다는 사실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이 육가공식품인 햄과 소시지는 자주 먹게 되면 우리몸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많은 음식들이 협심증에 나쁜 음식이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섭취를 하든지 먹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협심증에 나쁜 음식 3

*협심증에 나쁜 음식 안좋은 음식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협심증에 나쁜 음식인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지방질이 많은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기름기가 많은 음식들과 고기류 등)
또한 짭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지요.

협심증에 나쁜 음식 뿐만 아니라 담배와 같이 건강에 백해무익한 것 또한 협심증 예방을 위해서 끊어야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