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

능이버섯 효능 7가지

2023. 8. 10. 04:32

능이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능이버섯은...

가을에 활엽수림에서 자라나며 식용으로 섭취합니다. 능이버섯은 높은 고도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며 서식합니다. 능이버섯은 노루털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노루털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강한 향과 쓴맛을 가지고 있어 말려서 먹습니다. 

능이버섯 효능 7가지

능이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암작용

첫번째로, 능이버섯은 항암작용을 한다고 해요. 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염개선

두번째로, 능이버섯은 기관지염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지를 강하게 해주고, 기관지염, 천식, 기침 등에 많이 사용되죠. 능이버섯을 무, 대추, 도라지 등과 함께 섭취하면 매우 좋다고 합니다.

혈관건강

세번째로, 능이버섯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이 잘 흐르지 못하면 뇌졸중,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능이버섯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혈관 건강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소화불량 개선

네번째로, 능이버섯은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능이버섯을 섭취하면 소화불량 문제를 좋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예방

다섯번째로, 능이버섯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개선에 대해 과일과 비교하면, 능이버섯은 2~3배 정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장 기능을 촉진시켜 줍니다.

노폐물 제거

여섯번째로, 능이버섯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소를 함유하여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혈관 속의 나트륨과 잔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하며,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예방과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중조절

일곱번째로, 능이버섯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조절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아연, 철분 등도 많아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