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

미역 효능 이거죠

2021. 2. 7. 00:44

미역 효능

생미역의 열량은 100g당16kcal 저칼로리 음식의 하나입니다.

미역을 즐겨 먹는 사람은 줄기로 맛을 안다고 합니다.

미역은 …

눈을 건강하게 관계되는 “비타민 A”, 에너지 대사를 지원하는 “비타민 B1, B2”, 뼈를 만드는데 좋은 “비타민 K”, 등이 미역에 포함됩니다.

미역 줄기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걸리기 쉬운 임산부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당나라의 유서 『 초학기 』에서 “고래가 출산 하고 입은 상처를 치유하는 데 미역을 갉아먹는 것을 보았다고 했습니다.

미역은 산후 탈모 예방 및 산후 회복을 빠르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 미역 효능 무엇이 있나요 ]

미역 성분 점액질은 알긴산, 후코이단 등 다양합니다.

당분의 소화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이는 자연히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욕을 조절해 주며, 장을 깨끗이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미역 효능 요오드 관련

미역에 포함되는 영양소로서 해수 중의 미네랄을 흡수하고 자란 미역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몸 속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 성분으로 사용되며

단백질의 합성이나 세포의 활동, 신경 세포의 발달과 신체의 발육에 필요 불가결한 기능을 하고 있지요.

다만 섭취량에는 조심해야 해요.

요오드 섭취 권장량은 성인 150ug이며 미역 100g중에 8500ug분량의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역 효능 칼륨 관련

미역에 포함되는 미네랄 성분의 하나인 칼륨.

칼륨에는 주로 세포의 삼투압을 조정하는 작용이 있죠.

칼륨과 나트륨은 체내에서 2:1의 비율에 유지되도록 되어 있으며 그 비중을 넘어선 부분은 땀과 소변 등으로 배설된답니다.

이처럼 칼륨에는 체내의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평소부터 염분이 많은 식사를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미역 효능 칼슘 관련

우리의 뼈와 치아 등을 형성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칼슘.

미역에는 칼슘도 많이 포함되며, 칼슘은 출혈을 멈추는 역할을 하거나, 신경이나 근육의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역 효능 마그네슘 관련

미역에 포함된 영양소의 하나인데요.

마그네슘도 칼슘과 똑같이 우리의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에요.

뼈는 칼슘만으로만 형성되고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마그네슘, 인 등과 함께 형성되며,

마그네슘에는 신경의 흥분을 억제하거나 에너지를 만드는 서포트, 혈압을 유지하는 작용을 해요.

산모용 미역은 가격이 비싸지만 미역을 태양 건조해서 맛이 좋고, 다른 미역과는 달리 줄기가 두껍습니다.

여담이지만, 바다식품은 해변사람들의조리방법을 따르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미역 효능 마치겠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는 미역국~~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